카테고리 없음

돈까스와쫄면만들어 점심해결했습니다.

은댕댕 2021. 9. 18. 17:06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요 몇일 정신이 없어서 포스팅 할 시간이 없었네요ㅠㅠ
저희는 일주일 식단을 미리 짜놓는 편인데요.
이번주는 돈까스 해먹자해서 돈까스만들고
쫄면도 해먹기로 했습니다.

돼지고기등심 돈까스용으로 구매한 고기에
소금,후추를 뿌려주었습니다.

밀가루를 적당히 뿌려주고 골고루 발라주었습니다.

밀가루를 고기에 적당히 묻혀주고

풀어둔 계란물에 묻혀줍니다.

계란물에 목욕한 고기를 다시 빵가루에 묻혀
주었습니다.
다 만든 돈까스들은 한덩이씩 소분해 두었어요~

미리 빼둔 두덩이는 기름에 구웠습니다.

뒤집어서 구워주고

노릇하게 구워지면 적당히 잘라서 그릇에
담아두었습니다.

다음은 쫄면에 들어가 계란을 삶았습니다.
저는 반숙을 좋아해서 끓는물에 7분만 삶아주었습니다.
저는 항상 실패해서 포기했었는데
금손남편이 항상 성공해주네요~

쫄면에 들어갈 양배추와 오이도 씻어서 채썰어
주었습니다.

몇일전에 쫄볶이를 먹었는데 쫄면이 남아서
남은 쫄면 털어서 삶아주었습니다~

양념은 숟가락기준으로 고추장3,고춧가루1,매실액1,식초4,설탕2,참기름1,다진마늘1,간장1을 넣고 만들어주었어요.

짜잔!
양념장을 쫄면에 넣어주니 그럴싸 하네요~
배고파서 급하게 먹느라 세팅해놓고 찍은
사진이 없네요ㅠ
돈까스도 미리만들어 놓으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아이도 잘먹구요~
저는 쫄면에 군만두먹는걸 좋아하는데
돈까스도 맛있더라구요^^
입맛없을때 새콤하게 쫄면으로 한끼 뚝딱해도
좋을듯합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명절 건강히 잘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